한 영혼을 소중히 여기는 제자훈련
제자훈련이란
첫째, 평신도를 훈련시켜 예수님을 닮아가는 제자로 만드는 것입니다.
훈련의 과정을 통하여 자신의 인격을 그리스도에게 온전히 의탁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을 소유하는 자로 만들어 갑니다. 말씀과 성령의 감동으로 평신도 한 사람을 온전한 사람으로 만들어 가며 거룩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

(2015년 여제자반 수료)
둘째, 예수님이 하셨던 일들을 수행할 수 있는 제자로 만드는 것입니다.
예수님처럼, 복음의 증인으로, 섬기는 사람으로, 가르치고 치유하는 사람이 되어 헌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훈련입니다. 제자훈련을 성공적으로 받은 사람들은 자신이 처한 곳이 어디이든지 무엇을 하든지 간에 하나님의 이름을 높여드리게 되며, 하나님 뜻인 영혼구원과 거룩한 삶을 살기 위해 겸손한 마음으로 자신의 삶에 순종을 선언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자신의 개성보다는 영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성숙되어가는 영성을 소유하기 위하여 자신만의 자만심과 자기 의존적인 모든 생각들을 과감히 버리는 결단을 하게 됩니다.
제자훈련은 교회의 본질과 사도적 소명을 회복하는데 가장 필요한 훈련이며, 성도는 세상에서 부름받은 하나님의 백성인 동시에 세상으로 보냄받은 그리스도의 제자라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는 지침입니다.
새생명교회는 제자훈련을 수료한 자들을 평신도 동역자로 세워 순장, 소그룹장, 봉사자,사역자로 세워갑니다.
삶속에서 작은 그리스도로 살아 영생을 주신 하나님을 기쁘게 하시길 원하시나요? 제자반으로 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