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의열쇠-로제타스톤

작성자
새생명
작성일
2018-03-11 15:21
조회
283
세계에는 최고로 손꼽히는 박물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세계 3대 박물관]으로 불리는 박물관은 루브르 박물관, 바티칸박물관, 그리고 대영박물관입니다. 루브르박물관에는 모나리자가, 비너스가 있습니다. 최고라고 합니다. 바티칸 박물관에는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가 최고입니다. 그리고 대영박물관에는 로제타스톤이 있기에 최고의 박물관이라 꼽습니다.

로제타스톤은 비석입니다. 길이가 114cm 폭이 72cm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조그만한 돌로 된 비석이 어떻게 세계에서 최고로 유명한가 하면 그것은 바로 이 비문이 인류문명의 비밀을 여는 열쇠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로제타스톤의 제일 위에는 고대 이집트 문자인 상형문자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밑에는 이집트 대중문자가 기록되어 있고, 그 아래는 그리스어 알파벳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이 비석을 통하여서 이집트 상형문자의 해석의 길이 비로소 열리게 됩니다. 이집트에는 무수히 많은 자료들이 남겨져 있지만 그동안에는 상형문자를 해석하지 못해서 제가각 그 뜻을 어림짐작만 해왔는데 이 로제타스톤을 통해서 이집트의 수많은 인류 역사자료가 그 뜻을 드러내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세계문명의 가장 귀한 보화중에 보화라고 칭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로제타스톤입니다. 로제타스톤은 이집트에 있는 그 글만 알려줄 뿐이지 세계 인류의 문제를 대답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인간의 많고 많은 문제, 국가의 문제, 가정의 문제, 너무나 많은 문제들은 아무리과학이 발달하고, 지성이 발달해도 풀 수가 없었습니다. 인간의 문제에 대해서 대답해 줄 사람이 이 인류역사에 한명도 없습니다.

공자도 물론 모릅니다. 공자는 "내가 아침에 알면 나는 저녁에 죽어도 한이 없겠다."라고 했습니다. 누구도 모릅니다. 석가도 모릅니다. 고민하다가 고행을 한 분이 바로 석가입니다. 알 수가 없습니다. 인간의 문제가 어디 있습니까? 어떻게 풀어야 합니까? 인간은 어느 길로 가야합니까?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이 세상에 이것을 알 수 있는 지도자가 한 분이나 있습니까?  그래서 세계를 통치하던 지도자들도 모두 후회하고 떠납니다. 세계를 다스리던 어떤 부자도 능력있는 사람도 모두 인생을 실패자로 살아갑니다.

도대체 인생의 문제는 어떻게 풀어야 합니까? 우리의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 짐은 어떻게 벗어야 합니까? 누가 우리를 자유케, 우리를 구원의 길로 인도할 자가 이 세상에 어디 있습니까?

오직 예수님 한 분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를 지심으로 말미암아 십자는 우리의 모든 것을 밝혀줍니다.
전체 0